혁신은 지속가능한 발전이라는 범세계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필연적 수단입니다.
따라서 “공동체주의”와 “실용주의”를 실현할 수 있는 우수한 공공인재란 공동체의 혁신을 주도할 역량을 갖춘 인재라 할 수 있습니다.
행정학과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국가라는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고
우리 사회가 당면한 많은 사회적 문제 해결을 주도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주요 역량이 요구됩니다.
따라서 국민대학교의 교육목표 및 인재상, 행정학과의 교육목표에 부합하며,
행정학 고유의 특성에 적합한 인재상으로 다음의 세 가지를 설정하고자 합니다.
국가공동체 혁신을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행정학과
국가공동체 혁신을 주도하는 공공인재 양성
현장의 중심에 서는 전문행정인 | 복지 사각지대와 피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지속적으로 문제로 제기되는 상황에서 현장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도적으로 활동할 현장 중심의 전문행정인을 양성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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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적 역량을 갖춘 정책전문가 | 최근 정부주도의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의 추세 속에서 공공분야 내 공공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석해 의사결정에 반영할 수 있는 분석적 역량을 갖춘 정책전문가를 양성한다. |
공동체를 리드하는 공공혁신인재 | 현장에 대한 이해, 데이터에 대한 분석능력을 넘어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공동체의 변화를 이끌기 위해 공공 혁신의 방향을 제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 및 협력하는 융합적이고 실용적인 공공혁신인재를 양성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