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광고융합전공
광고홍보학 전공은 2019년부터 소프트웨어광고 융합전공을 개설하여,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광고 및 홍보학 기반 학문과
소프트웨어적 사고를 지닌 인재양성을 교육목표로 광고홍보학 분야에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사회현상을 분석 및 활용하는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개설학과 |
학년 |
이수구분 |
교과목명 |
1학기 |
2학기 |
선수과목 |
비고 |
||||
학점 |
시간 |
학점 |
시간 |
||||||||
이론 |
실습 |
이론 |
실습 |
||||||||
소프트웨어전공 |
1 |
전공 |
소프트웨어프로젝트 Ⅰ |
3 |
2 |
2 |
|
|
|
|
|
과학과소프트웨어적사고 |
3 |
2 |
2 |
3 |
2 |
2 |
|
전학기 |
|||
소프트웨어프로젝트 Ⅱ |
|
|
|
3 |
3 |
|
|
|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3 |
2 |
2 |
3 |
2 |
2 |
|
전학기 |
|||
2 |
전공 |
웹클라이언트컴퓨팅 |
3 |
3 |
|
|
|
|
|
| |
자료구조 |
3 |
3 |
|
3 |
3 |
|
|
전학기 |
|||
모바일프로그래밍 |
|
|
|
3 |
3 |
|
|
| |||
컴퓨터구조 |
|
|
|
3 |
3 |
|
|
| |||
데이터과학 |
|
|
|
3 |
2 |
2 |
|
| |||
3 |
전공 |
운영체제 |
3 |
3 |
|
|
|
|
|
| |
컴퓨터네트워크 |
3 |
3 |
|
|
|
|
|
| |||
데이터베이스 |
3 |
3 |
|
|
|
|
|
| |||
3~4 |
전공 |
인공지능 |
|
|
|
3 |
3 |
|
|
| |
컴퓨터비전 |
|
|
|
3 |
3 |
|
|
| |||
정보보호와시스템보안 |
|
|
|
3 |
3 |
|
|
| |||
정보검색과데이터마이닝 |
|
|
|
3 |
3 |
|
|
| |||
빅데이터최신기술 |
3 |
3 |
|
|
|
|
|
| |||
비주얼컴퓨팅최신기술 |
3 |
3 |
|
|
|
|
|
| |||
네트워크최신기술 |
3 |
3 |
|
|
|
|
|
| |||
시스템최신기술 |
3 |
3 |
|
|
|
|
|
| |||
4 |
전공 |
소프트웨어융합최신기술 |
|
|
|
3 |
3 |
|
|
| |
광고홍보학전공 |
1 |
전공 |
광고학입문 |
3 |
3 |
|
|
|
|
|
|
크리에이티브입문 |
3 |
3 |
|
|
|
|
|
| |||
전략커뮤니케이션 |
|
|
|
3 |
3 |
|
|
| |||
2 |
전공 |
PR전략 |
|
|
|
3 |
3 |
|
|
| |
미디어플래닝 |
3 |
3 |
|
|
|
|
|
| |||
효과적프레젠테이션 |
3 |
3 |
|
|
|
|
|
| |||
광고조사방법 |
|
|
|
3 |
3 |
|
|
| |||
소비자행동 |
3 |
3 |
|
|
|
|
|
| |||
마케팅전략 |
|
|
|
3 |
3 |
|
|
| |||
3 |
전공 |
글로벌광고 |
3 |
3 |
|
|
|
|
|
| |
광고데이터분석 |
3 |
3 |
|
|
|
|
|
| |||
OOH프로모션전략 |
|
|
|
3 |
3 |
|
|
| |||
4 |
전공 |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
|
|
|
3 |
3 |
|
|
|
*A그룹, B그룹에서 각각 최소 12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함. 본인의 제1전공 외의 학과에서 전공선택 ‘12학점 이상’ 이수하여야함.
*부전공으로 이수할 경우 21학점 이상, 2개 학과(그룹)일 경우에는 그룹별 6학점 이상 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