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이끌어갈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키웁니다."
국민대학교 미디어·광고학부는 디지털 시대를 이끌 창의적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미디어전공과 광고홍보학전공을 세부전공으로 두고 있다.
구체적으로 미디어·광고학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적 영역인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과 광고·홍보 분야의
학문적 이론적 이해와 실무적 실용적 경험을 통해 통찰력과 창의력을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국민대학교 미디어·광고학부는 특히, 교과 과정 운영에 있어서 학부의 이점을 최대화하고 학제적 통섭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융합전공과 타 학과 관련 과목들의 수강을 장려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단순한 전공의 묶음이 아닌 명실상부한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학부로 운영되고 있으며,
편협하지 않은 개방된 시각과 종합적 분석 능력을 가진 커뮤니케이션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달에 따른 지식의 확장뿐만 아니라
산학협력과 현장실습을 통해 앞서가는 미래인, 창의적 전문인을 양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국민대학교 미디어·광고학부는 1997년 처음 만들어진 후
오늘까지 교수와 학생 등 학부 구성원의 열정과 헌신으로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
그리고 졸업생들은 신문 방송 등 기존 미디어와 광고계는 물론이고 케이블, 인터넷, 홍보업계와
공공기관, 일반 기업, 사회조사, 규제 기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활발히 활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