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과정 :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
광고홍보학과는 광고·홍보 분야에 대한 이론적 사고력과 실무적 통찰력을 병행, 습득하여 관련 학문과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문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고홍보학과는 어느 특정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광고홍보학을 구성하는 모든 분야를 아우를 수 있도록 폭 넓은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전공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광고홍보학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인간 설득의 학문으로 커뮤니케이션, 광고, 마케팅, 심리학, 사회학 등의 분야에서 학문적 통찰력을 기르고, 광고 및 홍보 분야의 실제적인 지식의 습득을 교육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이론과 사회과학 방법론을 습득하고, 광고, 홍보 분야에서 뉴미디어에 관한 논의까지 다양한 현상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