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학은 소비자 및 공중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우리 사회 모든 분야에서 구성원 간 소통과 설득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광고홍보학의 사회적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국민대학교 광고홍보학과는 광고홍보 인재 육성을 책임지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학과로서, 광고홍보학계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본 학과는 광고홍보와 관련된 이론과 실무 관련 지식의 중요성을 동등하게 인식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매체 환경에 맞추어 끊임없이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분야의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자 노력하며, 학생들의 실습 공간 및 기자재를 꾸준하게 확충하고 있습니다.
국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졸업생들의 주요 진출 분야로는 광고 대행사, 기업의 마케팅/홍보 부서, 정부기관의 홍보 부서, 광고 매체 회사, 마케팅 여론 조사 기관, 매체사, 방송사, 영상제작 스튜디오, 크리에이터,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 등이 있습니다.
특히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TBWA KOREA, 레오버넷 등의 국내 주요 광고 대행사로 꾸준히 졸업생들이 진출하여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학원 진학 이후 국내외 대학을 비롯한 교육기관이나 연구기관에서 활동하는 광고홍보 학자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