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신업이 빠르게 변화하여 디자인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습니다. 맥킨지 앤 컴퍼니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030년까지 메타버스 시장은 약 5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연평균 성장률(CAGR)은 39.4%로 전망됩니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메타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추세 속에서 업계는 큰 발전을 이루고 있어, 변화에 발 맞추어 국민대학교 TED 융합디자인학과 교수진과 연구진은 시각디자인, HCI, 타이포그래피,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모색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술과 예술이 만나는 지점에서 미래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탐색합니다. 여러분의 열정과 창의력으로 더욱 풍부하고 혁신적인 연구를 선도할 것입니다.
기업의 의뢰를 받은 프로젝트 또는 학생 개인이 기획한 프로젝트를 수강생 스스로의 역 량을 기반으로 진행한다. 석사과정은 프로젝트 해결 및 수행능력, 박사과정생은 수행능력을 기본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는 역량 고양을 목표로 한다
영화, 드라마, 공연, 소셜미디어의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디자인의 역할과 엔터테인먼트 미디어의 상호작용을 탐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 다. 각 분야의 시각적 표현 기법뿐만 아니라, 관련된 심리학적, 사회적, 문화적 이론을 학습하고 이를 실제 디자인 및 기획 작업에 적용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작업을 수행합니다.
디자인 연구의 이론적 배경과 다양한 연구 방법론을 학습하고, 이를 실제 디자인 프로 젝트에 적용해보는 실습을 통해 연구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다양한 연구 방법을 익히고, 자신의 연구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을 탐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