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의 경계를 다른 디자인 분야뿐 아니라 언어학과 같은 전통적인 학문 분야로 확장하여 디자인의 실천적 단계에 적용될 수 있는 시각언어 이론을 확립하고, 시스템과 알고리 즘을 디지털이미지 기술과 결합하는방식으로 이미지와 모션을 비선형적 내러티브로 병합하여 서체, 문양, 캐릭터, 브랜드 등의 그래픽 컨텐츠로 상품화한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직업 환경에서 시각디자인의 미래를 열어갈 그래픽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기업의 의뢰를 받은 프로젝트 또는 학생 개인이 기획한 프로젝트를 수강생 스스로의 역 량을 기반으로 진행한다. 석사과정은 프로젝트 해결 및 수행능력, 박사과정생은 수행능 력을 기본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는 역량 고양을 목표로 한다.
시각디자인의 실천적 확장을 목적으로 이미지와 모션을 시각언어의 관점에서 연구하 고 시스템과 알고리즘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비선형적 내러티브로 병합하는 방법론을 개발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시간과 공간을 위한 스토리와 인터페이스를 실험하는 수업 이다.
디자인 연구의 이론적 배경과 다양한 연구 방법론을 학습하고, 이를 실제 디자인 프로 젝트에 적용해보는 실습을 통해 연구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다 양한 연구 방법을 익히고, 자신의 연구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을 탐구한다.
글과 그림에서 상징과 은유가 작동하는 방법을 이해하여 시각언어의 이론적 바탕을 확 립하고, 언어적관점에서 이미지와 미디어를 탐구하여 시각언어의 확장 가능성을 연구 하는 수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