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계·융합전공 관련 추가 정보는 인문기술융합학부 홈페이지를 통해 주관학부(과,전공) 확인 후 해당 과사무실에 문의바랍니다.
동일 계열 내에서 2개 이상의 전공 교육과정이 결합하여 새로운 전공의 교육과정을 구성한 전공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으며
전공을 이수함으로써 더 넓은 분야의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대인관계에 필요한 협동심과 소통능력을 갖추기 위해 연계된 다양한 전공지식과
비판적인 사고력의 창의적 융합을 통하여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보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인간의 소외와 스트레스의 증가로 인한 사회의 불안정 속에 정신건강증진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또한 일과 생활의 균형을 강조하며 개인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심리학 연구와 교육이 강화되고 있다.
심리학은 이러한 인간의 사고와 행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초 학문 중 하나로, 개인에 대한 지각을 높이고 타인과의 소통능력을 향상시키며,
분석적이고 비판적인 사고 훈련을 통한 창의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심리학적 기초적인 접근은 물론 심리학과 사회학과, 언론정보학과의 주요과목과 연결하여 사회현상에 대한 통찰력을 키우고,
향후 융합 가능한 영역으로의 교육을 강화한다.
기존의 수업방식의 수업을 진행하면서, 팀팀Class 및 다양한 비교과 활동의 활성화를 통해 지식을 체화하고,
사람들과의 소통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문제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실천적 성격을 강화하고자 한다.
서로 다른 계열 2개 이상의 학과(전공) 교육과정이 결합하여 새로운 전공의 교육과정을 구성한 전공
소프트웨어전공과 미디어 전공이 융합된 학문으로서
디지털 미디어 및 관련 정치/사회/문화적 현상에 대한 ‘인문사회학적 이해력’,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생산되는 빅데이터에 대한 ‘공학적 분석력’,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지식과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토대로 한 ‘창의적 활용력’ 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학생 스스로 교육과정을 설계, 서로 다른 계열 2개 이상의 학과(전공) 교육과정을 융합하여 새롭게 설계하는 전공
시간적 여유가 많은 현대사회에서 개인의 취미생활을 추구하고자 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특히 스포츠분야는 많은 대중의 관심을 얻고 있다.
스포츠와 미디어 사이에 형성하고 있는 긍정적· 부정적인 관계를 파악하고, 스포츠가 미디어에 노출될 때 동반 상승효과를 분석해보며,
앞으로 성장하게 될 미래의 스포츠 시장규모에 대한 사회학적 접근을 시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