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
커뮤니케이션 기술 발달로 미디어 자체의 모습도 계속 변화하고 있고, 이를 이용하는 인간의 행위도 상황과 환경에 따라 달라지고 있다.
미디어 산업 생태계도 진화하고 이를 관장하는 정책과 규제도 부응하는 과정에 있다.
변화하는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을 연구하고 분석하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미디어이론은 물론이고 인접 학문을 포괄하는 학제적 접근이 필요하다.
언론정보학과는 인간의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행위와 이를 둘러싼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맥락을 연구한다.
다양한 이론과 방법론을 통해 변화하는 과녁과 같은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현상에 대한 이해와 분석 능력을 갖춘 인재를 배출한다.
언론정보학과는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현상, 인간의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행위, 사회 속 커뮤니케이션의 과정과 결과 등에 대한 통찰력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와 조직의 변화를 이끌 인재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동안 언론정보학과 석사 및 박사과정을 이수한 졸업생들은 사회과학적 분석력과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언론기관, 미디어기업, 조사연구기관, 학계 등에 진출하여 왔다.
언론학은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언론 현상 전반에 관한 학문적 이해와 신문, 텔레비전, 잡지, 케이블 TV, 위성방송, 인터넷 등 다양한 매체에 대한 이론적 분석능력의 함양을 교육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