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소식
-
리더십&코칭 컨퍼런스 2024: 진정한 리더십과 심리적 안전감을 논하다
2024년 11월 22일,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리더십과코칭전공이 주최한 리더십&코칭 컨퍼런스 2024가 성공적으로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는 현대 리더십이 직면한 과제를 탐구하고, 심리적 안전감(Psychological Safety)의 중요성을 논의하는 자리로 15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전공 설립 12주년을 기념하며 학문적·실무적 의의를 더했다. 개회와 강연: 리더십의 겸허함과 실천적 통찰 개회식에서 김나정 교수는 "리더는 모든 것을 알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며, 구성원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겸허함이 진정한 리더십의 시작"임을 강조했다. 이 메시지는 국민대학교 리더십과코칭전공이 미래 리더를 양성하는 든든한 기반임을 상기시켰다. 키노트 스피치로 연세대학교 권수영 교수는 "감정은 구심력과 원심력으로 나뉘며, 리더는 구심력 감정을 이해하고 구성원과 신뢰를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리더가 심리적 안전감을 조성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해야 함을 강조하며, 내면 성찰의 중요성을 제시했다. 강연 1: 이창준 대표의 리더십 이창준 대표(구루피플스 (주)아그막)는 ‘버려진 자들을 위한 리더십: 포용과 심리적 안전감에 관하여’라는 주제로 현대 조직이 직면한 문제를 진단했다. 그는 "조직이 존재하는 목적과 구성원의 목적이 일치할 때, 진정한 포용과 안전의 자기장이 형성된다"고 강조하며 신자유주의적 성과 패러다임의 한계를 지적했다. 조직의 가장 취약한 통점을 드러내고 이를 치유하는 화해(compassion) 과정을 통해 리더십의 본질을 재조명했다. 강연 2: 윤여순 코치의 코칭 전략 윤여순 코치(코칭경영원)는 ‘심리적 안전감을 위한 코칭 전략’을 주제로, 코칭의 핵심은 단순히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내담자의 고통과 상처를 이해하고 감싸는 긍휼(compassion)임을 강조했다. 그녀는 코칭이 심리적 안전감을 통해 조직 성과와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는 인간 중심적 접근이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실무 사례와 패널 토론 컨퍼런스는 삼성전자, 메타, LG 등 글로벌 기업들의 심리적 안전감 사례를 공유하며, 리더와 조직이 이를 구현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탐구했다. LG 이동훈 상무는 리더 자신의 심리적 안전감을 높이기 위한 멘탈 케어링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메타의 정다정 홍보총괄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전략을 소개했다. 이러한 논의는 참가자들에게 학문과 실무를 융합한 통찰을 제공했다. 컨퍼런스의 의의 ‘리더십&코칭 컨퍼런스 2024’는 단순한 학술 행사를 넘어, 리더십의 본질과 심리적 안전감의 중요성을 조직과 리더들에게 각인시켰다. 특히, 이론과 연구의 기초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연구자들만이 모이는 학술대회 형태를 벗어나 강연자뿐 아니라 참여자까지도 HR 실무자, 스타트업, 중견기업, 대기업 HR 담당자, 학계 거물을 끌어안아 실무와 학술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시너지를 끌어내는 장을 마련하였다. 주최자인 김나정 교수는 “가장 강한 리더는 가장 겸손한 학습자”라며, 앞으로도 학문적·실천적 혁신을 선도할 것을 다짐했다. 국민대학교는 정기적인 컨퍼런스를 통해 더 많은 리더와 조직이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며 리더십 연구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계획이다. ※ 관련기사 1. 관련 : 국민대 경영대학원 '리더십&코칭 컨퍼런스 2024' 개최(베리타스알파)(2024.11.26.) https://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531696 2. 국민대 경영대학원, 리더십&코칭 컨퍼런스 2024 개최(스마트경제)(2024.11.26.) https://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752 3. 국민대 경영대학원, ‘리더십&코칭 컨퍼런스 2024’ 성료(대학저널)(2024.11.26.) https://dhnews.co.kr/news/view/1065581227734752
-
경영학전공 글로벌비즈니스트랙 2024학년도 가을학기 기업탐방(하림)
2024.11.03.(수), 경영대학원 2024학년도 가을학기에 기획한 2차 기업탐방까지 모두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번 학기 2차 기업탐방은 전라북도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공장에 방문했습니다. 하림은 대한민국 식품가공업 중 선두기업으로써 이번 기업탐방을 통해서 학생들이 식품 가공업계에 대해 더욱 깊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art 1: 하림 브랜드 이미지 하림 익산공장에 도착한 후에 공장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식품브랜드 Burger Fresh에서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하림 시그니처 햄버거와 치킨을 먹었습니다. 그 이후는 하림치킨로드투어를 시작하여 이번 기업탐방 정식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우선, 학생들이 계단형 극장에서 하림 브랜드이미지 홍보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홍보영상은 닭을 키우는 것부터 최종 닭고기 식품이 되기까지 과정을 상세하게 보여 줬습니다. 하림의 닭고기가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는 바로 신선함이었습니다. 영상 시청 후, 학생들 모두 “열려라, 하림”을 외치면서 견학을 시작했습니다. Part 2: 닭고기 생산과정 및 공급망 공장 입장 후 하림 발전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고 총 8단계로 나눠 생산과정을 견학하였습니다. 하림 닭고기의 신선함을 유치할 수 있는 비결은 닭 운송 시 사용하는 전용상자 때문이라고 합니다. 닭을 키우는 것부터 식품이 되는 과정까지 총 152일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상세한 설명 덕분에 학생들이 닭고기 산업 공급망에 대해 배우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Part 3: 생산라인 현재 익산공장에는 총 11만마리 닭이 있는데 생산라인을 지나갈 때 직접 생닭을 만질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습니다. 그리고 닭고기 분리 및 가공 과정을 견학 후 바로 생산된 닭고기 식품 시식까지 진행하였습니다. Part 4: 치킨 생산라인 마지막으로, 치킨 생산라인을 견학 하였는데 하림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제품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Part5: 저녁 하림 익산공장 견학 후 서울로 돌아와 저녁식사를 함께 하였습니다. 저녁을 먹으면서 기업탐방과 관련한 소감을 공유하였습니다. 이상 이번 학기 글로벌비즈니스트랙 기업탐방 활동이 모두 끝났습니다. 원우들과 더욱 많은 기업을 방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2024 한국경영과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 한영신(AI빅데이터전공, 지도교수 문현실)
경영대학원 AI빅데이터전공 한영신 원우와 전공 주임교수 문현실 교수가 최근 한국항공대에서 열린 2024 한국경영과학회 추계학술대회 경쟁부문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한영신 원우는 “RAG를 활용한 실시간 개인방송 참여자 반응 요약 생성 방법”이라는 주제로 논문을 발표하였다. 실시간 개인 방송은 정해진 시간 없이 방송을 진행하기 때문에 방송 시간에 맞춰서 시청자가 방송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따라 지난 방송에 대한 요약이 필요하지만 기존에는 특정 하이라이트 장면을 추출하는 연구가 주를 이루어 방송의 전체 맥락을 반영한 방송 요약에 한계가 존재하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한영신 원우는 실시간 개인 방송 특성을 고려하여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를 활용한 방송 내용 요약 방법론을 제안하였다. 특히 실시간 개인 방송은 기존의 매스미디어와 달리 채팅을 통해 참여자와 스트리머가 양방향으로 소통함에 따라 전체 방송 채팅을 요약하여 방송의 전체적인 흐름과 맥락을 요약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론을 제안하였다. 연구의 핵심 성과는 RAG를 결합한 요약문 생성으로 기존의 LLM(Large Laguage Model)만을 사용한 요약문보다 요약의 품질을 높였다는 것에 있다. 또한 제안한 요약 방법이 생성 속도와 효율성 측면에서 높은 성과를 발휘하였다. 한영신 원우의 연구는 실시간 개인 방송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의 효율적인 활용방법을 제시함으로 향후 미디어 콘텐츠 산업에 실무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디지털마케팅전공 특강 진행(GenAI를 활용한 영상 제작 워크샵)
2024.11.02.(토)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AI를 활용한 영상 제작 특강(GenAI를 활용한 영상 제작 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특강을 진행해주신 톱밥필름 박준상 대표님은 광고 수백편을 제작하신 유명 디렉터로서, 비즈니스 실무에서의 AI 및 데이터 활용을 극대화하여 경쟁력을 높이는 동영상 제작 기법을 강의해 주셨습니다. 특강 주제만으로 원우님들의 기대치는 UP! 특강 내용도 너무 좋았다는 후기가!! 11월 23일, 점심시간을 알차게 보낼 또다른 디지털마케팅 특강이 준비 중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
㈜학토재-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리더십과코칭 분야 교육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24.10.30.(수) 16:00 국민대학교 경영관 503호에서 교구 분야의 선도 기업인 학토재와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경영대학원 김도현 원장님과 학토재 하태민 대표님, 학토재 기획실장 백윤향님, 학토재 상품제작팀장 이민희님, 그리고 리더십과코칭전공 주임교수 김나정 교수님께서 참석하셨습니다. 학토재에서 학교 차원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교구도 한 아름 기부해 주셨습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하여 경영대학원 원우분들께서는 학토재 교구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만일 새로운 교구를 개발하고 싶으실 경우 학토재와 논의를 하셔서 지원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강의, 컨설팅, 코칭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대기업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학토재 교구를 활용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많은 원우들께서 잡으시길 바랍니다. ※ 경영대학원 원우들께서 활용 가능하실 교구 모음 리스트: https://happyedumall.com/goods/catalog?code=00510012
-
2024학년도 가을학기 디지털마케팅 실무특강 개최
2024.10.28.(월) 2024학년도 가을학기 디지털마케팅전공 실무특강이 개최되었습니다. 업계 최고의 실무진이 알려주는 디지털마케팅의 A부터 Z까지! 마케팅 트렌드가 궁금한 학부 1학년부터 디지털 마케터를 꿈꾸는 4학년까지! 국민대 학부생을 대상으로 디지털마케팅 분야 실무 전문가 4분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참여해주신 국민대 학부생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 감사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실무특강은 다음 학기에도 더욱 새롭고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MBA소식
-
리더십&코칭 컨퍼런스 2024: 진정한 리더십과 심리적 안전감을 논하다
2024년 11월 22일,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리더십과코칭전공이 주최한 리더십&코칭 컨퍼런스 2024가 성공적으로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는 현대 리더십이 직면한 과제를 탐구하고, 심리적 안전감(Psychological Safety)의 중요성을 논의하는 자리로 15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전공 설립 12주년을 기념하며 학문적·실무적 의의를 더했다. 개회와 강연: 리더십의 겸허함과 실천적 통찰 개회식에서 김나정 교수는 "리더는 모든 것을 알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며, 구성원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겸허함이 진정한 리더십의 시작"임을 강조했다. 이 메시지는 국민대학교 리더십과코칭전공이 미래 리더를 양성하는 든든한 기반임을 상기시켰다. 키노트 스피치로 연세대학교 권수영 교수는 "감정은 구심력과 원심력으로 나뉘며, 리더는 구심력 감정을 이해하고 구성원과 신뢰를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리더가 심리적 안전감을 조성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해야 함을 강조하며, 내면 성찰의 중요성을 제시했다. 강연 1: 이창준 대표의 리더십 이창준 대표(구루피플스 (주)아그막)는 ‘버려진 자들을 위한 리더십: 포용과 심리적 안전감에 관하여’라는 주제로 현대 조직이 직면한 문제를 진단했다. 그는 "조직이 존재하는 목적과 구성원의 목적이 일치할 때, 진정한 포용과 안전의 자기장이 형성된다"고 강조하며 신자유주의적 성과 패러다임의 한계를 지적했다. 조직의 가장 취약한 통점을 드러내고 이를 치유하는 화해(compassion) 과정을 통해 리더십의 본질을 재조명했다. 강연 2: 윤여순 코치의 코칭 전략 윤여순 코치(코칭경영원)는 ‘심리적 안전감을 위한 코칭 전략’을 주제로, 코칭의 핵심은 단순히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내담자의 고통과 상처를 이해하고 감싸는 긍휼(compassion)임을 강조했다. 그녀는 코칭이 심리적 안전감을 통해 조직 성과와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는 인간 중심적 접근이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실무 사례와 패널 토론 컨퍼런스는 삼성전자, 메타, LG 등 글로벌 기업들의 심리적 안전감 사례를 공유하며, 리더와 조직이 이를 구현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탐구했다. LG 이동훈 상무는 리더 자신의 심리적 안전감을 높이기 위한 멘탈 케어링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메타의 정다정 홍보총괄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전략을 소개했다. 이러한 논의는 참가자들에게 학문과 실무를 융합한 통찰을 제공했다. 컨퍼런스의 의의 ‘리더십&코칭 컨퍼런스 2024’는 단순한 학술 행사를 넘어, 리더십의 본질과 심리적 안전감의 중요성을 조직과 리더들에게 각인시켰다. 특히, 이론과 연구의 기초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연구자들만이 모이는 학술대회 형태를 벗어나 강연자뿐 아니라 참여자까지도 HR 실무자, 스타트업, 중견기업, 대기업 HR 담당자, 학계 거물을 끌어안아 실무와 학술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시너지를 끌어내는 장을 마련하였다. 주최자인 김나정 교수는 “가장 강한 리더는 가장 겸손한 학습자”라며, 앞으로도 학문적·실천적 혁신을 선도할 것을 다짐했다. 국민대학교는 정기적인 컨퍼런스를 통해 더 많은 리더와 조직이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며 리더십 연구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계획이다. ※ 관련기사 1. 관련 : 국민대 경영대학원 '리더십&코칭 컨퍼런스 2024' 개최(베리타스알파)(2024.11.26.) https://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531696 2. 국민대 경영대학원, 리더십&코칭 컨퍼런스 2024 개최(스마트경제)(2024.11.26.) https://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752 3. 국민대 경영대학원, ‘리더십&코칭 컨퍼런스 2024’ 성료(대학저널)(2024.11.26.) https://dhnews.co.kr/news/view/1065581227734752
-
경영학전공 글로벌비즈니스트랙 2024학년도 가을학기 기업탐방(하림)
2024.11.03.(수), 경영대학원 2024학년도 가을학기에 기획한 2차 기업탐방까지 모두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번 학기 2차 기업탐방은 전라북도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공장에 방문했습니다. 하림은 대한민국 식품가공업 중 선두기업으로써 이번 기업탐방을 통해서 학생들이 식품 가공업계에 대해 더욱 깊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art 1: 하림 브랜드 이미지 하림 익산공장에 도착한 후에 공장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식품브랜드 Burger Fresh에서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하림 시그니처 햄버거와 치킨을 먹었습니다. 그 이후는 하림치킨로드투어를 시작하여 이번 기업탐방 정식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우선, 학생들이 계단형 극장에서 하림 브랜드이미지 홍보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홍보영상은 닭을 키우는 것부터 최종 닭고기 식품이 되기까지 과정을 상세하게 보여 줬습니다. 하림의 닭고기가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는 바로 신선함이었습니다. 영상 시청 후, 학생들 모두 “열려라, 하림”을 외치면서 견학을 시작했습니다. Part 2: 닭고기 생산과정 및 공급망 공장 입장 후 하림 발전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고 총 8단계로 나눠 생산과정을 견학하였습니다. 하림 닭고기의 신선함을 유치할 수 있는 비결은 닭 운송 시 사용하는 전용상자 때문이라고 합니다. 닭을 키우는 것부터 식품이 되는 과정까지 총 152일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상세한 설명 덕분에 학생들이 닭고기 산업 공급망에 대해 배우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Part 3: 생산라인 현재 익산공장에는 총 11만마리 닭이 있는데 생산라인을 지나갈 때 직접 생닭을 만질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습니다. 그리고 닭고기 분리 및 가공 과정을 견학 후 바로 생산된 닭고기 식품 시식까지 진행하였습니다. Part 4: 치킨 생산라인 마지막으로, 치킨 생산라인을 견학 하였는데 하림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제품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Part5: 저녁 하림 익산공장 견학 후 서울로 돌아와 저녁식사를 함께 하였습니다. 저녁을 먹으면서 기업탐방과 관련한 소감을 공유하였습니다. 이상 이번 학기 글로벌비즈니스트랙 기업탐방 활동이 모두 끝났습니다. 원우들과 더욱 많은 기업을 방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2024 한국경영과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 한영신(AI빅데이터전공, 지도교수 문현실)
경영대학원 AI빅데이터전공 한영신 원우와 전공 주임교수 문현실 교수가 최근 한국항공대에서 열린 2024 한국경영과학회 추계학술대회 경쟁부문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한영신 원우는 “RAG를 활용한 실시간 개인방송 참여자 반응 요약 생성 방법”이라는 주제로 논문을 발표하였다. 실시간 개인 방송은 정해진 시간 없이 방송을 진행하기 때문에 방송 시간에 맞춰서 시청자가 방송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따라 지난 방송에 대한 요약이 필요하지만 기존에는 특정 하이라이트 장면을 추출하는 연구가 주를 이루어 방송의 전체 맥락을 반영한 방송 요약에 한계가 존재하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한영신 원우는 실시간 개인 방송 특성을 고려하여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를 활용한 방송 내용 요약 방법론을 제안하였다. 특히 실시간 개인 방송은 기존의 매스미디어와 달리 채팅을 통해 참여자와 스트리머가 양방향으로 소통함에 따라 전체 방송 채팅을 요약하여 방송의 전체적인 흐름과 맥락을 요약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론을 제안하였다. 연구의 핵심 성과는 RAG를 결합한 요약문 생성으로 기존의 LLM(Large Laguage Model)만을 사용한 요약문보다 요약의 품질을 높였다는 것에 있다. 또한 제안한 요약 방법이 생성 속도와 효율성 측면에서 높은 성과를 발휘하였다. 한영신 원우의 연구는 실시간 개인 방송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의 효율적인 활용방법을 제시함으로 향후 미디어 콘텐츠 산업에 실무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디지털마케팅전공 특강 진행(GenAI를 활용한 영상 제작 워크샵)
2024.11.02.(토)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AI를 활용한 영상 제작 특강(GenAI를 활용한 영상 제작 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특강을 진행해주신 톱밥필름 박준상 대표님은 광고 수백편을 제작하신 유명 디렉터로서, 비즈니스 실무에서의 AI 및 데이터 활용을 극대화하여 경쟁력을 높이는 동영상 제작 기법을 강의해 주셨습니다. 특강 주제만으로 원우님들의 기대치는 UP! 특강 내용도 너무 좋았다는 후기가!! 11월 23일, 점심시간을 알차게 보낼 또다른 디지털마케팅 특강이 준비 중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
㈜학토재-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리더십과코칭 분야 교육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24.10.30.(수) 16:00 국민대학교 경영관 503호에서 교구 분야의 선도 기업인 학토재와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경영대학원 김도현 원장님과 학토재 하태민 대표님, 학토재 기획실장 백윤향님, 학토재 상품제작팀장 이민희님, 그리고 리더십과코칭전공 주임교수 김나정 교수님께서 참석하셨습니다. 학토재에서 학교 차원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교구도 한 아름 기부해 주셨습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하여 경영대학원 원우분들께서는 학토재 교구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만일 새로운 교구를 개발하고 싶으실 경우 학토재와 논의를 하셔서 지원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강의, 컨설팅, 코칭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대기업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학토재 교구를 활용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많은 원우들께서 잡으시길 바랍니다. ※ 경영대학원 원우들께서 활용 가능하실 교구 모음 리스트: https://happyedumall.com/goods/catalog?code=00510012
-
2024학년도 가을학기 디지털마케팅 실무특강 개최
2024.10.28.(월) 2024학년도 가을학기 디지털마케팅전공 실무특강이 개최되었습니다. 업계 최고의 실무진이 알려주는 디지털마케팅의 A부터 Z까지! 마케팅 트렌드가 궁금한 학부 1학년부터 디지털 마케터를 꿈꾸는 4학년까지! 국민대 학부생을 대상으로 디지털마케팅 분야 실무 전문가 4분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참여해주신 국민대 학부생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 감사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실무특강은 다음 학기에도 더욱 새롭고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원우활동
-
리더십과코칭전공 동문 대상 두 번째 재능기부 수업, 디자인씽킹 교육 성황리 종료
▶일시: 2024. 10. 26.(토) 09:00~16:30 (6시간30분) ▶대상: 리더십과코칭전공 동문 및 원우 30명 ▶내용: 재능기부 교육프로그램 운영 '디자인씽킹 이론과 실습' ▶진행: 리더십과코칭전공 24기 이미혜 (홀가분연구소 대표) 지난 10월 26일, 국민대 경영대학원 리더십과코칭 동문 및 원우 30명을 대상으로 한 재능기부 교육 프로그램 '디자인씽킹 이론과 실습'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졸업생 4명을 포함한 다양한 배경의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자인씽킹 기법을 실습하며 문제 해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이번 수업은 지난 학기에 열린 방과후 퍼실리테이션 재능기부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중간고사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동문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날 강의를 맡은 리더십과코칭전공 24기 동문이자 홀가분연구소 대표인 이미혜님은 참가자들이 디자인씽킹의 핵심 과정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문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사용자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통찰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초기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과정에서는 모두가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며 새로운 방식을 탐구해보는 이 과정은 참가자들에게 단순히 재미를 넘어 창의적인 접근법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각자의 아이디어가 실현될 가능성을 직접 체험하며 더욱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교육 후 “익숙한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보는 경험이 인상 깊었다. 앞으로 업무에서도 이 같은 접근을 시도해 볼 생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 다른 참가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찾는 과정이 매우 유익했다. 이를 업무에 적용해 보고 싶다”고 전했으며,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발견한 ‘아하 포인트’가 신선했다”고 말하며 교육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국민대 MBA는 앞으로도 동문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동문 간의 학습과 네트워크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
2024 AI빅데이터전공 동문-재학생 교류의 밤
2024학년도 AI빅데이터전공 동문-재학생 교류의 밤이 지난 2024년 10월 26일 토요일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교류의 밤은 AI빅데이터전공의 재학생들과 졸업한 동문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소통하며 경험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재학생들은 AI와 빅데이터 분야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동문 선배들로부터 유익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로 삼았으며, 동문들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해주었습니다. 경력 개발과 진로 전반에 대한 이야기들이 활발하게 오갔습니다. 교류의 밤을 통해 학생들과 동문들은 새로운 인연을 맺고, 앞으로도 학교뿐만 아니라 AI와 빅데이터 분야에서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하며, AI빅데이터 전공 학생들과 동문들의 멋진 활약을 기원합니다!
-
가을밤, 우리만의 꿈같은 시간
무르익어가는 가을밤을 즐기기 위해 중간고사가 끝난 10월의 마지막 토요일, 경영학전공 원우들이 평창동에서 가든파티(feat.박*아교수님)를 했습니다. 갤러리(1층)와 카페(2층)가 결합된 문화 공간 키미아트(KIMI Art) 예술 작품을 감상하며 '아트마케팅의이해'현장학습도 했습니다. 귀미(貴美:귀한 아름다움)에서 유례한 키미아트에서 ‘귀한 아름다움’에 취한 우리 원우님들!! 시험준비하시느라 잠도 못자고 엄청 고단하심에도 함께해 주신 우리 귀한 원우님들과 어째 원우님들보다 더 신나신 교수님들 ^^ 진짜 먹기 아까운 아트같은, 그런데 맛도 좋은 음식으로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항상 즐거운 우리들의 시간이지만, 어쩐지 이번 가을모임은 특히 그 여운이 더 오래갈 것 같습니다.
-
경영학전공 글로벌비즈니스트랙 2024학년도 가을학기 개강총회
경영학전공 글로벌비즈니스트랙 2024학년도 가을학기 개강총회가 지난 2024.09.13.(금)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총회에는 많은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들을 따뜻하게 맞아주었습니다. 아직 학교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신입생들은 재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학업과 유학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얻고 소속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비즈니스트랙 유학생들의 국민대에서의 첫 스타트를 응원합니다! 그리고 이번 학기에도 재미있고 신나는 기업탐방과 문화체험 활동들을 기획중이니 재학생분들의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경영학전공 <퍼스널컬러 특강> 진행
자기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색이 따로 있다는 거 아시나요? 피부색, 입술색, 모발 색, 눈동자 색 등을 기준으로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색을 퍼스널 컬러라고 합니다. 가을 쿨톤, 가을 웜톤 등 나의 퍼스널 컬러를 알면 옷, 액세서리 등을 잘 선택할 수 있고 얼굴이 더 생기 있어 보이도록 연출할 수 있기에 나의 매력을 한층 더 잘 뽑낼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 12일 경영학전공 원우들을 위해 자연광이 짱짱하게 들어오는 614호 강의실에서 퍼스널컬러 전문 컨설턴트님들을 초대해 나의 퍼스널 컬러를 찾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제 퍼스널컬러를 알았으니 나의 외모를 더욱 돋보이게 스타일링할 수 있겠지요? ^^
-
디지털마케팅전공 2024학년도 가을학기 개강총회
디지털마케팅전공 2024학년도 가을학기 개강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학업 정보도 공유하고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담소도 나누며 보람찬 학기를 위해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학기로 으쌰으쌰!! 디지털마케팅 화이팅♥
원우활동
-
리더십과코칭전공 동문 대상 두 번째 재능기부 수업, 디자인씽킹 교육 성황리 종료
▶일시: 2024. 10. 26.(토) 09:00~16:30 (6시간30분) ▶대상: 리더십과코칭전공 동문 및 원우 30명 ▶내용: 재능기부 교육프로그램 운영 '디자인씽킹 이론과 실습' ▶진행: 리더십과코칭전공 24기 이미혜 (홀가분연구소 대표) 지난 10월 26일, 국민대 경영대학원 리더십과코칭 동문 및 원우 30명을 대상으로 한 재능기부 교육 프로그램 '디자인씽킹 이론과 실습'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졸업생 4명을 포함한 다양한 배경의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자인씽킹 기법을 실습하며 문제 해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이번 수업은 지난 학기에 열린 방과후 퍼실리테이션 재능기부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중간고사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동문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날 강의를 맡은 리더십과코칭전공 24기 동문이자 홀가분연구소 대표인 이미혜님은 참가자들이 디자인씽킹의 핵심 과정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문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사용자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통찰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초기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과정에서는 모두가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며 새로운 방식을 탐구해보는 이 과정은 참가자들에게 단순히 재미를 넘어 창의적인 접근법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각자의 아이디어가 실현될 가능성을 직접 체험하며 더욱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교육 후 “익숙한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보는 경험이 인상 깊었다. 앞으로 업무에서도 이 같은 접근을 시도해 볼 생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 다른 참가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찾는 과정이 매우 유익했다. 이를 업무에 적용해 보고 싶다”고 전했으며,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발견한 ‘아하 포인트’가 신선했다”고 말하며 교육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국민대 MBA는 앞으로도 동문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동문 간의 학습과 네트워크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
2024 AI빅데이터전공 동문-재학생 교류의 밤
2024학년도 AI빅데이터전공 동문-재학생 교류의 밤이 지난 2024년 10월 26일 토요일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교류의 밤은 AI빅데이터전공의 재학생들과 졸업한 동문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소통하며 경험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재학생들은 AI와 빅데이터 분야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동문 선배들로부터 유익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로 삼았으며, 동문들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해주었습니다. 경력 개발과 진로 전반에 대한 이야기들이 활발하게 오갔습니다. 교류의 밤을 통해 학생들과 동문들은 새로운 인연을 맺고, 앞으로도 학교뿐만 아니라 AI와 빅데이터 분야에서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하며, AI빅데이터 전공 학생들과 동문들의 멋진 활약을 기원합니다!
-
가을밤, 우리만의 꿈같은 시간
무르익어가는 가을밤을 즐기기 위해 중간고사가 끝난 10월의 마지막 토요일, 경영학전공 원우들이 평창동에서 가든파티(feat.박*아교수님)를 했습니다. 갤러리(1층)와 카페(2층)가 결합된 문화 공간 키미아트(KIMI Art) 예술 작품을 감상하며 '아트마케팅의이해'현장학습도 했습니다. 귀미(貴美:귀한 아름다움)에서 유례한 키미아트에서 ‘귀한 아름다움’에 취한 우리 원우님들!! 시험준비하시느라 잠도 못자고 엄청 고단하심에도 함께해 주신 우리 귀한 원우님들과 어째 원우님들보다 더 신나신 교수님들 ^^ 진짜 먹기 아까운 아트같은, 그런데 맛도 좋은 음식으로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항상 즐거운 우리들의 시간이지만, 어쩐지 이번 가을모임은 특히 그 여운이 더 오래갈 것 같습니다.
-
경영학전공 글로벌비즈니스트랙 2024학년도 가을학기 개강총회
경영학전공 글로벌비즈니스트랙 2024학년도 가을학기 개강총회가 지난 2024.09.13.(금)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총회에는 많은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들을 따뜻하게 맞아주었습니다. 아직 학교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신입생들은 재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학업과 유학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얻고 소속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비즈니스트랙 유학생들의 국민대에서의 첫 스타트를 응원합니다! 그리고 이번 학기에도 재미있고 신나는 기업탐방과 문화체험 활동들을 기획중이니 재학생분들의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경영학전공 <퍼스널컬러 특강> 진행
자기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색이 따로 있다는 거 아시나요? 피부색, 입술색, 모발 색, 눈동자 색 등을 기준으로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색을 퍼스널 컬러라고 합니다. 가을 쿨톤, 가을 웜톤 등 나의 퍼스널 컬러를 알면 옷, 액세서리 등을 잘 선택할 수 있고 얼굴이 더 생기 있어 보이도록 연출할 수 있기에 나의 매력을 한층 더 잘 뽑낼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 12일 경영학전공 원우들을 위해 자연광이 짱짱하게 들어오는 614호 강의실에서 퍼스널컬러 전문 컨설턴트님들을 초대해 나의 퍼스널 컬러를 찾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제 퍼스널컬러를 알았으니 나의 외모를 더욱 돋보이게 스타일링할 수 있겠지요? ^^
-
디지털마케팅전공 2024학년도 가을학기 개강총회
디지털마케팅전공 2024학년도 가을학기 개강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학업 정보도 공유하고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담소도 나누며 보람찬 학기를 위해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학기로 으쌰으쌰!! 디지털마케팅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