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정언

김정언프랭크컴퍼니

INTERVIEW

Q1. 본인 소개를 해 주시겠어요?

안녕하세요. 국민대 경영대학원 디지털마케팅 1기이자, 2023년 4월에 런칭된 신생 가구 브랜드 ‘프랭크 컴퍼니’ 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정언입니다. 현재 회사에서는 온라인 MD업무와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2. MBA에서 공부하신 것이 어떤 의미였는지 귀하의 스토리를 들려주세요

저는 2021년 인테리어/가구 브랜드인 ‘동서가구’ 에 온라인 MD로 입사한 뒤, 매출 신장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해 왔습니다. 고민 끝에 제가 내린 결론은 결국 브랜드가 “소비자들의 기억에 각인되어야 한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자연스럽게 마케팅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필요해 졌고, 코로나19와 함께 비지니스 영역에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는 시점이었기에 저는 일반 경영학 전공이 아닌,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디지털마케팅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MBA 과정을 거치며 마케팅과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 뿐 아니라, 디지털 기술, 디지털 기반 비지니스 및 애드테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다만, 제가 재직했던 ‘동서가구’의 경우,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가 상당 부분 형성되어 있어 제가 MBA 과정을 통해 습득한 지식들을 업무에서 활용해보기 적합한 환경은 아니라는 판단이 들어, ‘가구 스타트업 기업인 ‘돌고래아지트’ 로 이직하게 되었습니다. MBA 과정에서 다룬 퍼포먼스 마케팅, 마케팅 애널리틱스, 컨텐츠 마케팅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해볼 수 있는 이론과 실무지식들은 제가 돌고래아지트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게 하는 동력이었습니다. 돌고래아지트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프랭크 컴퍼니’ 라는 또다른 가구 스타트업 회사에 창업 멤버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현재는 온라인 사업부의 담당 매니저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재직중인 프랭크 컴퍼니에서는 기본적인 온라인 MD 업무에서부터 브랜드 마케팅 전반을 담당하고 있고,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디지털마케팅 전공에서 쌓아온 지식을 거름삼아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발로 뛰고 있습니다.

“내가 내 인생에서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을 만나지 않았다면, 과연 창업 멤버로 스타트업 브랜드를 런칭할 수 있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디지털마케팅 전공은 제가 제 커리어에서 한단계 더 높게 도약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어주었습니다.

Q3. 후배에게 들려주시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지요?

평소에도 수시로 내가 잘 하고 있는 건가? 라는 물음을 던질 때가 많은데, 디지털마케팅 전공을 시작하기 전에는 그러한 물음에 답을 해줄 사람이 마땅히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을 시작하면서 직무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생기면 언제든 메일로 물어볼 수 있는 교수님들이 생겼고, 같은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 종사하는 원우들과는 카톡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업무적인 궁금증을 해결하기도 합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디지털마케팅 전공은 디지털 마케터로서의 저의 커리어에 동행해주고, 또 길을 잡아줄 든든한 멘토를 선물해 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혹여나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거의 없어 걱정하고 있는 누군가가 있다면, 주저 말고 시도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 역시, 마케팅 전공자가 아닌 탓에 꽤나 걱정을 안고 시작한 MBA 과정이었지만,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탄탄하게 짜여 있는 커리큘럼 덕에 자연스레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차곡차곡 쌓았습니다. 특히나 온라인 창업을 하고 싶은 분, 기업의 인지도/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 기업의 임직원들께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프로그램이 될 것 같습니다 ☺

#디지털마케팅MBA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이론X실무 #스타트업 #창업 #마케팅비전공자

Q4. 주요 경력을 간략하게 소개해 주십시오
  • 2021 ~ 2022  온라인 영업 / 동서가구
  • 2021 ~ 2023  국민대학교 MBA 디지털마케팅 전공 석사
  • 2022 ~ 2023  온라인 영업 / 돌고래아지트
  • 2023 ~ 현재   온라인 사업부 / 프랭크 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