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획팀에서는 학내 전산망 보호를 위하여 주요 서비스 포트에 대해서 차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차단된 특정 서비스 포트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방화벽 서비스 포트 개방 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 ON국민 로그인 -> 포털 -> 열린캠퍼스 -> 방화벽 및 포트개방 신청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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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대상 | 교내 구성원 신청은 교직원만 가능 |
처리절차 | 승인기간(1~2일)이 경과한 후 신청자의 메일주소로 방화벽 서비스 포트 허용 내역을 안내함 |
유의사항 | 잘 알려진 서비스 포트(예: 21, 22, 23, 3389 등)는 보안을 위해 차단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 포트는 허용이 불가하므로, 신청서 제출전 10000번 이상 포트로 변경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신청서 불필요) |
문의처 | 정보기획팀 02-910-4275 |
서비스 포트 | 서비스명 | 차단 방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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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CP 21 | FTP(파일 전송) | 외부 → 교내 |
TCP 22 | SSH(보안 원격접속) | 외부 ↔ 교내(양방향 차단) |
TCP 23 | TELNET(암호화되지 않은 원격접속) | 외부 → 교내 |
TCP 137 | NetBIOS(이름 확인) | 외부 → 교내 |
TCP 138 | NetBIOS(비연결 메세지 전달) | 외부 → 교내 |
TCP 139 | NetBIOS(연결 메세지 전달) | 외부 → 교내 |
TCP 445 | Microsoft-DS, SMB(윈도우 공유) | 외부 → 교내 |
TCP 1433 | MS_SQL(DB접속) | 외부 ↔ 교내(양방향 차단) |
TCP 1434 | MS_SQL(DB접속) | 외부 ↔ 교내(양방향 차단) |
TCP 3389 | MSTSC(윈도우 원격접속) | 외부 → 교내 |
TCP 5800 | VNC(윈도우 원격접속) | 외부 → 교내 |
TCP 5900 | ||
TCP 9100 | 네트워크 프린트 공유 | 외부 → 교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