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원우활동

 

NEW 리더십과코칭전공 동문 대상 두 번째 재능기부 수업, 디자인씽킹 교육 성황리 종료

  • 2024-11-04
  • 141

▶일시: 2024. 10. 26.(토) 09:00~16:30 (6시간30분)

▶대상: 리더십과코칭전공 동문 및 원우 30명

▶내용: 재능기부 교육프로그램 운영 '디자인씽킹 이론과 실습'

▶진행: 리더십과코칭전공 24기 이미혜 (홀가분연구소 대표)


지난 10월 26일, 국민대 경영대학원 리더십과코칭 동문 및 원우 30명을 대상으로 한 재능기부 교육 프로그램 '디자인씽킹 이론과 실습'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졸업생 4명을 포함한 다양한 배경의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자인씽킹 기법을 실습하며 문제 해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이번 수업은 지난 학기에 열린 방과후 퍼실리테이션 재능기부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중간고사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동문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날 강의를 맡은 리더십과코칭전공 24기 동문이자 홀가분연구소 대표인 이미혜님은 참가자들이 디자인씽킹의 핵심 과정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문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사용자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통찰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초기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과정에서는 모두가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며 새로운 방식을 탐구해보는 이 과정은 참가자들에게 단순히 재미를 넘어 창의적인 접근법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각자의 아이디어가 실현될 가능성을 직접 체험하며 더욱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교육 후 “익숙한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보는 경험이 인상 깊었다. 앞으로 업무에서도 이 같은 접근을 시도해 볼 생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 다른 참가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찾는 과정이 매우 유익했다. 이를 업무에 적용해 보고 싶다”고 전했으며,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발견한 ‘아하 포인트’가 신선했다”고 말하며 교육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국민대 MBA는 앞으로도 동문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동문 간의 학습과 네트워크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