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후기(2023.08.졸업) 석사학위 청구논문, 전시보고서 제출일정 및 절차 안내
2022학년도 후기(2023.08.졸업) 석사학위 청구논문, 전시보고서 제출일정 및 절차 안내
1. 최종본 제출기간 : 2023.07.11.(화) ~ 2023.07.24.(월)
2. 제출절차 및 제출서류
가. 학위논문 제출절차 및 제출서류
☆E- campus : 「학위논문 파일 제출 교육」학위논문 제출자 수강 필수(https://ecampus.kookmin.ac.kr)
2023.06.17.(토)부터 수강 가능
1) 2023.06.29.(목) ~ 2023.07.05.(수)
사전 검수용 서류 조교 취합 후 교학팀 제출 (논문 내의 겉표지, 속표지, 심사청구서, 인준서, 차례, 초록)
(검수용으로 날인 불필요)
2) 2023.07.11.(화) ~ 2023.07.24.(월)
성곡도서관 D- collection 업로드 > 승인 완료 후(근무일 기준 1-2일 소요), 학위논문 파일 제출 확인서 다운로드
※ D- collection 업로드 유의 사항
① 인준서 사본은 깔끔하게 스캔하여 제출
② 날짜, 날인 기재 필수
③ 재제출이 필요할 수 있으니 기한에 촉박하지 않게 제출 요망
3) D- collection 제출 후 ~ 2023.07.24.(월)
디자인대학원 교학팀 서류 제출
○ 학교 대표 메일로 제출 : 학위논문 전자문서 1부, 인준서 스캔본 1부 메일 발송(대표이메일 : gsd_office@kookmin.ac.kr)
○ 교학팀에 원본 제출 : 청구논문 실제 인준서 1부 (날짜, 날인 필수)
D- collection 학위 논문 파일 제출 확인서 1부
표절률 검사서 요약본 1부
※교학팀 검수 후, 1-2일 내에 통보 (승인 불가 시, 성곡도서관 승인 재검토할 수 있음)
나. 학위전시 제출절차 및 제출서류
1) 2023.06.29.(목) ~ 2023.07.05.(수)
사전 검수용 서류 제출 : 조교 취합 후 교학팀 제출 (논문 내의 겉표지, 속표지, 심사청구서, 인준서)
(검수용으로 날인 불필요)
2) 2023.07.11.(화) ~ 2023.07.24.(월)
디자인대학원 교학팀 서류 제출
○ 학교 대표 메일로 제출 : 학위전시 전자보고서 1부 메일 발송(대표이메일 : gsd_office@kookmin.ac.kr)
○ 교학팀에 원본 제출 : 청구전시 실제 인준서 1부 (날짜, 날인 필수)
전시내역 증빙자료 1부(포스터, 전시 사진 A4 출력본)
※교학팀 검수 후, 1-2일 내에 통보 (승인 불가 시, 재검토할 수 있으므로 소요시간 걸림)
3. 기타사항
가. 2023.06.22.(목) 부터 단축근무가 시행됩니다. ( 방학 중 운영시간 09:30 ~ 16:00)
- 정상 운영 : ~ 2023.06.21.(수) / 09:00 ~ 21:00까지 (디자인대학원 기준)
- 방학중 운영 : 2023.06.22.(목) ~ / 09:30 ~ 16:00까지
나. 논문제목 일치여부 확인 : ON국민 로그인 > 포털 > 학사서비스 > 졸업정보 > 청구논문심사요청 >
논문정보)
다. 날짜 및 기타 기입 안내
- 심사 청구서 날짜 : 심사 받은 날짜
- 인준서 날짜 : 인준서 날인 받은 날짜 (심사위원의 날인일이 서로 다를 경우, 마지막 날인을 받은 일자로 기입)
- 학위논문 겉표지 및 속표지 하단의 기재년도는 '학위년도'이므로 학위수여식 기준으로 1년을 빼고 기재함
예) 2023년 8월 학위취득예정자 : '2022'로 기재
- 인준서 학위명 : 디자인학석사
4. 문의
가. 온라인 제출, 원문 서비스 문의 : 성곡도서관 학술정보기획팀 (02)910- 6713/6716)
나. 논문관련 일반 문의 : 디자인대학원 교학팀 (02-910-4327)
붙임 : 1. 디자인대학원 청구논문,청구전시 메뉴얼(2022학년도 후기_2023.08 졸업자) 1부
2. 2022학년도 후기 석사학위 청구논문,전시보고서 제출 일정표 1부
3. 학위논문 디지털 파일 제출안내(제출자 안내용) 1부
4. 표절예방 시스템 이용 안내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