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okmin Electric Motor Control Laboratory EMCO
교수 (Professor)
이근호 교수님 (Geun-Ho Lee)
▶ 국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 자동차IT융합학과 교수
▶ 자동차IT융합학과 학과장 역임
▶ BK21 사업단 부단장 역임
▶ 미래자동차인력양성사업 국민대 단장 역임
▶ 자동차산업대학원 자동차공학과 주임교수
Email : motor@kookmin.ac.kr
학력
▶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학사
▶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석사
▶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 박사
경력
▶ 자동차공학회 전기동력부문 이사(2016~현재)
▶ IJAT(SCIE) Editor (2018~2020), JEET (SCIE) Editor (2015~2018)
▶ LG전자㈜ VC사업부 / 현대자동차 변속기 팀 기술 자문 수행
▶ 국민대학교 자동차IT융합학과 교수(2011.3~현재)
▶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교수(2011.3~현재) (자동차IT융합과 겸직)
▶ 경남도립 남해대학교 부교수(2002~2011)
▶ LG산전㈜ 연구소 선임연구원(1994~2002)
수상 경력
▶ 교육공로상, 국민대학교 총장 (2017)
▶ 선진교수 특별 표창, 국민대학교 총장 (2013)
▶ 교육공로표창, 교육부장관표창 (2009)
▶ 최우수 발명상, LG산전㈜ (1997)
▶ 대한전기학회 기술상, 리니어 모터 엘리베이터 개발에 대한 공로 (1995)
주요 논문 및 저서
조교수 (Assistant Professor)
임희선 조교수님 (Hee-Seon Lim)
▶ 국민대학교 미래모빌리티학 조교수
Email : popolhs@kookmin.ac.kr
학력
▶ 국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학사
▶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자동차공학 석사
▶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자동차공학 박사
경력
▶ BK21 Post Doctoral Researcher, Kookmin University(2022~2023)
주요 논문 및 저서
▶ "권선형 동기 전동기의 고조파 성분을 저감시키기 위한 연구," 제어.로봇.시스템학회 논문지, 24(9), 881-889, 2018.
▶ "모터 회전자 위치 측정용 AMR센서의 정확도 개선에 관한 연구," 제어.로봇.시스템학회 논문지, 25(3), 194-203, 2019.
▶ "A Study on Real Time IGBT Junction Temperature Estimation Using the NTC and Calculation of Power Losses in the Automotive Inverter System," Sensors., ; 21(7):2454, 2021.
▶ "A Study on Accurate Initial Rotor Position Offset Detection for a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Under a No-Load Condition," in IEEE Access, vol. 9, pp. 73662-73670, 2021.
▶ "Overmodulation Strategy Using DC-Link Shunt Resistor Inverters to Maintain Output Voltage Linearity," in IEEE Access, vol. 9, pp. 160812-160822, 2021.
▶ "Improvement of Torque Accuracy of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Considering Temperature Variation," Journal of Magnetics,26(3),311-321, 2021.
▶ "A Precise Current Detection Method Using a Single Shunt and FET Rds(on) of a Low-Voltage Three-Phase Inverter," Electronics., ; 11(1):9, 2022.
▶ "A Study on the Optimal Control of Voltage Utilization for Improving the Efficiency of PMSM" Electronics 11, no. 13: 2095, 2022.
▶ "A Study of Reduced Torque Compensation Method Under Temperature Variation Based on Single Torque-Current Lookup Table," in IEEE Access, vol. 11, pp. 19428-19440, 2023.
▶ "Performance Improvement of DTC-SVM of PMSM with Compensation for the Dead Time Effect and Power Switch Loss Based on Extended Kalman Filter," Electronics., 12, 966,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