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경영대학 일원의 '소통의 창'을 넘어 '지식의 창'으로
BizOn이라는 이름은 '경영(Business)을 켠다(On)'라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항상 깨어있는 상태로 경영대학의 소식을 체계적으로 꾸준히 전달하겠다는 포부가 담겨 있습니다. 그러한 포부에 걸맞게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공식신문사 BizOn은 지난 2013년 창립된 이래로 꾸준히 본교 경영대학을 홍보하고, 학생들의 소중한 정보 창구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BizOn은 이제 단순히 학생들을 위한 정보의 창구, 경영대학 홍보 기관을 뛰어넘어 '미래 경영인'들을 위한 눈과 귀가 되고자 합니다. 창립·창간 10년, BizOn은 이제 건강한 토론과 다양한 사유의 장이 되고 합리적인 의심을 끌어내는 신문사가 되고자 합니다.
| BizOn 부서별 주요 업무
집행부
부원 투표를 통해 선발된 편집장과 부편집장을 묶어 부르는 명칭으로 발행 및 발간과 같은 기본적인 업무와 BizOn에서 이뤄지는 전반적인 업무(인사·재정 등)를 총괄하여 관리·감독·운영.
취재부
- 대학보도팀: 경영대학 내 여러 행사 취재, 인터뷰를 통해 기사 작성
- 경영·경제팀/사회문화팀: 당대 이슈가 되는 시사를 주제로 기획기사 작성
디자인부
- 기사디자인팀: BizOn Online Newsletter의 배너, 웹사이트 및 기사 관련 디자인 업무
- 소셜미디어팀: 인스타그램을 통해 업로드되는 각종 게시물을 디자인 및 제작하는 팀
- 영상제작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되는 게시물영상 뉴스 제작 및 편집
- SNS 및 게시판에 사용되는 포스터와 홍보물 디자인 제작
IT부
- BizOn SNS 계정 관리
- 웹사이트 관리 및 개발
- 경영대학 홈페이지 로그분석 및 대량메일 발송
- 행사 사진 촬영 및 업로드, 카메라 관리, 동영상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