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okmin University Institutional Research & Assessment
진단도구 | 개요 | 조사시기 |
---|---|---|
KMU 핵심역량진단 | 전반적인 학교생활을 통하여 육성되는 역량을 측정하여 교육성과관리 및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 | 6월~7월 |
교육수요자 만족도 | 다양한 유형의 교육수요자(재학생, 졸업생, 학부모,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우리 대학이 제공하는 교육서비스에 대한 만족 수준을 측정 | 11월~12월 |
신입생 실태 진단/조사 분석 | 신입생을 대상으로 사회정서 역량, 학습 역량, 진로 준비도 KMU 핵심역량을 종합 진단하고, 신입생의 강약점을 파악하고, 역량강화 기반을 마련 | 3월~7월 |
학업지속 및 중단 예측 진단 | 학업지속과 중단에 영향을 미치는 학생 특성을 파악하고, 학생 개인 특성과 대학 특성 간의 관계를 분석하여 학업지속 안정성 제고에 기여 | 시행예정 |
K-NSSE | 우리 대학이 제공하는 교육의 질과 성과에 대하여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전국 및 수도권 대학과의 비교를 통한 교육성과 점검 및 개선 | 10월~11월 |
K-NASEL | 교육과정, 수업 활동, 학습 성과 인식, 대학 생활 등에 대한 우리 대학의 성과를 진단하고 교수가 인식하는 정도와 비교하여 교육의 질 개선 | 6월~7월 |
K-CESA | 직업세계에서 요구되며 대학교육을 통해 길러진 학생의 역량 수준을 파악을 통한 우리대학의 교육과정 개발 및 개선 | 11월~12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