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63
- 작성자
- 작성일2006-11-24
- 1805
- 동영상동영상
-
'남자男子를 위한 장신구 특별기획전' 개최 우리 대학원의 금속공예과 전시그룹인 알케미스츠ALCHEMISTS가 쇳대박물관과 공동기획으로 '남자男子를 위한 장신구'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남성장신구 기획전이라는 점에서 문화계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리 대학의 전용일(금속공예) 교수가 전시기획했으며 공예, 패션, 디자인분야에서 활동하는 초대 작가들과 우리 대학 대학원 금속공예과 학생들이 참가하여 남성이 착용하는 각종 장신구와 패션용품을 출품하고 있으며, 남성성과 장신구라는 주제를 다양하게 보여주는 실험적인 작품들도 포함되어 있다. 서정기, 서상영, 최우현, 이동춘, 리사 버시바우 등을 포함한 장신구작가, 귀금속디자이너, 패션디자이너, 건축가등 78명이 출품하는 이 전시회는 동숭동 소재의 쇳대박물관 2,3 층 갤러리에서 12월 1일(금)부터 10일(일)까지 개최된다. 12월 1일 5시부터 시작되는 개막행사에는 각 작가가 초대한 다양한 계층의 남성모델들이 각기 장신구를 착용하고 관람객을 맞는 특별 행사를 벌인다. 상세한 사항은 전용일교수(02-910-4626) 또는 대학원 금속공예과(02-910-4631)에 문의하면 된다. [참고 전화] 쇳대박물관 02-766-6494 주미화조교 011-9188-9110
-
461
- 작성자
- 작성일2006-11-23
- 2216
- 동영상동영상
-
-
459
- 작성자
- 작성일2006-11-23
- 2028
- 동영상동영상
-
현재 공업디자인학과 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임수현 학생의 제2회 UFC 대회의 대상 수상 기사입니다^^ 지난 금요일(17일) 서경대(전자 3학년 김재철, 김동훈), 홍익대(전자 4학년 김윤중, 김진규), 국민대(컴공4학년 김근석, 공디4학년 임수현, 공디1학년 심훈보), 성신여대(의류학과 3학년 송예진) 이상 8명으로 이루어진 '대학연합 D-M2'팀이 정보통신부와 한국차세대컴퓨팅협회가 주관하는 제2회 UFC(Ubiquitous Fashionable Computer)대회에서 대상(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컴퓨터를 전공하는 학생들을 위주로 대부분의 팀들이 구성된 데 반해 '대학연합 D-M2'팀은 디자인 전공 학생의 참여 비율을 높여, 디자인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더불어 방향센서를 이용한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움직임을 옷에 장착된 PC가 읽고 이것을 로봇에게 전송하여 사용자의 움직임을 그대로 따라하게 끔 하는 기술을 선보여, 기술 점수에서도 가장 좋은 반응을 얻어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 팀의 디자이너로 참여한 저에겐 이번 기회를 통해 엔지니어와 함께 호흡을 맞춰 어떤 완결된 결과물을 내고, 또 이를 통해 좋은 수상결과가 있어서 매우 인상깊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
457
- 작성자
- 작성일2006-11-22
- 2177
- 동영상동영상
-
-
455
- 작성자
- 작성일2006-11-22
- 1877
- 동영상동영상
-
-
453
- 작성자
- 작성일2006-11-16
- 1852
- 동영상동영상
-
-
451
- 작성자
- 작성일2006-11-16
- 1804
- 동영상동영상
-
[씽굿]'애드컬리지', 16회 광고제 18일 개최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애드컬리지(AD.College)가 11월 18일부터 이틀간 대학로 제로원 디자인센터에서 16번째 광고제를 개최한다. 대학생들의 창의력을 엿볼 수 있는 애드컬리지의 광고제는 1991년부터 매년 1회씩 개최, 올해로 16회를 맞았다. 그 동안 '브랜드 느끼기', '인디광고 데뷔전' 등의 주제로 새로운 창작물을 선보여 왔다. 올해 역시 "인간은 광고하는 동물이다"라는 주제로 고구려 시대 국가 홍보처 광고, 금주령 시대의 소주광고, 조선시대 화장품 광고 등 다채로운 소재를 활용하여 역사를 거슬러 올라간 광고들을 표현해본다. 인간의 기록을 대학생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 재구성하여 관람객들에게 신선하고 파격적인 광고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광고뿐만 아니라 마케팅 전반에 관한 내용들도 전시되어, 보다 폭 넓은 시각에서의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광고인의 꿈을 꾸고 있는 대학생과 고등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 이 밖에도 애드컬리지 회원들이 준비한 프레젠테이션이나 퍼포먼스를 관람 할 수 있으며, 관람객들이 같이 직접 참여하는 코너도 준비되어 보는 것 이상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KT&G, 에뛰드 하우스, 삼성프린터, 화이트, 참이슬fresh, 국내 대표적인 공모전 미디어 '씽굿'과 함께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컬리지 홈페이지(www.adcollege.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를 개최하는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애드컬리지는 서울, 경인 지역, 4년제 대학(40여개)의 대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활동인원 150여명, 등록인원 600여명에 달하는 전국 최대규모 광고동아리이다. 올해로 동아리 창립 16주년을 맞았으며, 전통이나 규모뿐만 아니라, 실무에 가까운 스터디와 기획행사 등으로 특화된 동아리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KTF에서 실제로 집행한 기업PR광고인 'S라인의 진실' 편을 직접 기획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바 있다. 이번 광고제를 기획한 박은주(성균관대 3년)기획단장은 "이번 광고제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단순히 보는 것에서 벗어나 광고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주고 광고 실무자에게는 대학생들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대안을, 그리고 광고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는 광고에 대한 사고의 전환점을 가져다 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
449
- 작성자
- 작성일2006-11-16
- 1955
- 동영상동영상
-
-
447
- 작성자
- 작성일2006-11-16
- 2416
- 동영상동영상
-
-
445
- 작성자
- 작성일2006-11-14
- 2096
- 동영상동영상
-
블랑카 카사스 브루옛 세미나 이번 디자인 올레 Design ¡Ole! 展에서는 스페인 이태리 프랑스 캐나다 등지에서 왕성한 전시 활동을 하고 있는, 바로셀로나 출신(현 파리 거주)의 비디오 아티스트 블랑카 카사스 브루옛의 세미나를 마련하였습니다. ‘허물벗기’ ‘목소리가 없는’ ‘공동으로 존재하는’ 등의 작품을 중심으로, 그녀의 작업에서 나타나는 은유적인 표현들과 상징에 관한 이야기를 깊이 있게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스페인, 이태리(Castello di Rivoli, Torino), 프랑스 (Musée Carnavalet, FRAC Haute Normandie, Galerie du Granit)와 캐나다(S.P.I.N. Galery, Toronto)에 작품을 소개한바 있으며 2001년에는 토론토의 Ontario College of Art and Design 초대작가로 되었으며, Video y Nuevas Tecnologiías de la Fundacion de la Ensb-a에서 수상한 적이 있다. 2001년부터는 프랑수아 파비오 갤러리(파리)와 작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일 정 : 2006년 11월 25일(토) 7:00 PM 장 소 : 제로원 디자인센터 모집대상 : 사진과 영상에 관심 있는 누구나 재 료 비 : 10,000원 참가신청: - 제목(강연회)기입 후 이메일 접수(garo0869@yahoo.co.kr/접수자명, 주민등록번호,소속,연락처 기재) - 3일 이내에 개설 계좌로 참가비 입금(그렇지 않을 경우, 자동취소) - 계좌번호는 우리은행 1002-732-880259(예금주 권오숙) - 입금 확인을 위해 입금자 정보를 이메일 발송(접수자명/입금자명/ 입금액/연락처) - 입금 확인 후 접수확인 메일이 발송 - 환불 불가 모집기간 : 2006년 11월 9일(목) - 11월 25일(토) 문 의 : 02)745-2490 (담 당: 박유근)
-
443
- 작성자
- 작성일2006-11-10
- 2084
- 동영상동영상
-
-
441
- 작성자
- 작성일2006-11-08
- 3482
- 동영상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