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취업‧진로 특강 2차
안녕하세요! 국민대학교 기후변화대응사업단입니다!
하늘은 높고 온갖 곡식이 익는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완연한 가을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이렇게 청명하고 풍성한 가을날, 여러분의 더욱 풍성한 학교생활을 위해 기후변화대응사업단에서도 10월 8일 두 번째 <취업·진로 특강>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Green Climate Fund(GCF)에서 일하고 계시는 두 분, Xiaotong Echo Yang 연사님과 Hansol Park 연사님을 모셔보았는데요,
여기서 잠깐!
GCF가 무슨 기구인지 다들 알고 계신가요?
녹색기후기금(GCF)은 선진국들이 기금을 마련하여 기후변화로 피해를 겪고 있는 개발도상국들에게 피해를 줄이고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설립된 UN기구입니다.
오늘의 특강은 지금까지의 특강과 조금 다른 점이 있었습니다!
눈치채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연사님이 두 분이신 것도 맞지만 더 큰 다른 점은!
특강이 영어로 진행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역시 UN기구...!)
먼저 Hansol Park 연사님께서 ‘UNFCCC(유엔기후변화협약) 체제하에서의 GCF의 역할 및 개도국 지원 사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UNFCCC에 대해 설명해주시면서 이 협약을 구성하는 다양한 것들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요,
UNFCCC의 당사국 총회가 진행되는 과정에 대해서도 경험과 함께 설명해주셨답니다!
이후 요즘 떠오르는 주제, ‘기후 금융’에 대한 설명과 함께 Hansol Park 연사님의 강의는 마
무리되었습니다.
곧바로 Xiaotong Echo Yang 연사님께서 GCF 인턴쉽 프로그램 소개 및 국제기구 진출 로드맵을 설명해주셨습니다!
GCF에서는 어떻게 분류되어 작업이 이루어지는지부터,
현재 GCF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인턴쉽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도 함께 해주셨답니다.
또, 아주 특별한 시간도 준비해주셨는데요,
현재 인턴으로 일하고 계신 두 분도 함께 오셔서 각자의 경험을 나눠주셨답니다.
전공은 GCF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것이 아니었지만, GCF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 더 넓은 지식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인턴쉽 프로그램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에서도 정말 활발한 대화가 이루어졌는데요, 질의응답이 영어로 이루어지다보니 듣고만 있어도 공부가 되는 기분인데, 답변해주신 내용은 꼭 도움이 되는 것들이라 모두들 열심히 들었던 것 같습니다. 사진만 봐도 현장 분위기가 좋았다는 것이 느껴지지 않나요? ㅎㅎ
마지막으로, Hansol Park 연사님께서 한국인으로서의 조언을 하나 해주셨습니다.
국제기구로 나아가는 첫 관문이 GCF가 된다면 인천 송도에 본부가 있기에 한국인으로서 추천하신다는 말과 함께,
각종 꿀팁을 알려주시며,
단순히 영어로 인해 겁먹지 말라는 말과 함께 특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마무리된 이후에도 열정적으로 질문 드리는 학생들과 친절하고 풍부하게 답변해주시는 연사님들까지 어느 한 순간도 놓칠 수 없던 특강이었습니다.
다양한 전공의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학생들에게 필요한 내용이 한가득이었던 2차 취업·진로 특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