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On!

NEW BizOn Times 21호 발행 이벤트

  • 2024-08-22
BizOn Times 21호 발행 이벤트 
새로운 10년, 새로운 BizOn Times 

2024년 5월 20일(월), BizOn Times 21호 발행을 맞이해 오프라인 발행 이벤트가 열렸다. 2023년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BizOn의 이번 행사는 새로운 10년으로 나아가기 위한 출발점이다. 더 나은 경영대학의 신문사로 거듭나기 위한 BizOn의 많은 변화가 담긴 오프라인호 이벤트 현장을 함께 들여다보자! 

▲ 오프라인호 발행 이벤트 홍보 포스터
BizOn Times 21호는 국제교류프로그램 참여자 인터뷰와 전기 학위수여식을 비롯한 신입생 OT, 재보궐선거 및 출범학생회 인터뷰 등 경영대학 학우들의 알찬 겨울방학부터 풋풋한 새 학기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그 뿐만 아니라, 기업 벨류업 프로그램, 테무, 교통패스, 푸바오 마케팅 등 현 사회의 경영경제와 사회문화 이슈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오프라인호 발행이벤트는 경영관 1층 콘서트홀 앞에서 진행됐다. BizOn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경영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으며,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푸짐한 간식을 제공하며 행사 참여를 북돋다. 학생들은 경영대 활동이나 학회 활동 중 기사에 담겼으면 하는 내용, BizOn 인스타그램을 통해 보고 싶은 컨텐츠, BizOn이 경영대를 위해 추진했으면 하는 활동, 국민대에서 가장 재밌었던 추억 한 가지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작성했다. 우수한 답변을 작성한 학생 51명에게는 1등 코닥 필름 카메라(1명), 2등 템버린즈 바디워시(2명), 3등 아이패드/노트북 파우치를 상품으로 증정하기도 했다. 해당 행사 외에도 십자말풀이와 BizOn 만족도 조사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발행부터 새롭게 도입된 십자말풀이는 기사 속에서 단어를 찾을 수 있으며, 학생들이 소소한 재미를 주며 오프라인호에 대한 접근성을 높다. 십자말풀이와 만족도 조사도 참여한 학생 중 각각 10명, 20명을 추첨해 플레이스앤 5,000원 권과 서브웨이 교환권을 지급했다. 

▲ 좌: 기존 오프라인호 디자인, 우: 새로운 오프라인호 디자인
BizOn Times 21호가 조금 더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이유는 바로 오프라인호의 디자인과 기사 수록 방식의 변화다. 기존의 오프라인호는 매 발행마다 하나의 컨셉을 정하고, 그에 따라 디자인돼 왔다. 기사 원문도 편집 과정을 거쳐 짧게 요약 편집된 기사 형식으로 수록됐다. 하지만, 21호부터는 발행마다 디자인 변동이 없는, 하나의 통일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또, 기사의 편집 과정을 최소화하고 원문의 내용을 모두 실을 수 있도록 했다. 더욱이 BizOn의 기관 이미지를 제대로 정립하는데 역시나 큰 기여를 하였다. 이날 동시에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신형 BizOn Times 디자인은 독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신문사의 신문다운' 신문을 선보이며 글이 더욱 돋보이도록 도왔다. 이로써 신형 BizOn Times 디자인은 초반 기획 당시의 목적을 어느정도 달성했다 평가할 수 있었다. 

▲ 오프라인호 발행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는 학우들의 모습
이번 BizOn Times 오프라인호 발행 이벤트는 준비한 질문 용지가 부족했을 정도로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뜨거웠던 행사의 열기만큼, BizOn이 경영대학생들에게 더욱 다가갈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항상 경영대학생들에게 더욱 풍부한 기사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BizOn이 되리라 믿는다. 

기자 구신희(22) 
BizOn Online Newsletter Vol.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