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학생증 발급 안내
1. 신청 대상 : 2021학년도 1학기 학부 신·편입생
2. 학생증 용도 : 학생신분증,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및 강의실 전자출결용, 교통카드, 우리UNI(썸타는)체크카드 기능 등
3. 모바일학생증 발급안내
가. 발급기간: 2021.2.24.(수) ~
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설치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App을 실행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포털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함.
다. 유의사항
1) 모바일 학생증 설치 후, ON국민앱을 설치해야 함.(ON국민앱 K*Talk을 통해 인증번호 발송됨)
2) 포털에 등록된 핸드폰번호로 인증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번호와 다른 경우에는 포털 내정보관리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하기 바람.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50, 4060)
4.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신청 대상: 학부 신·편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학생에 한함.)
나. 신청 기간: 2021.2.26.(금) ~ 3.4.(목) 17:00까지
다. 신청방법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위비뱅크 다운받은 후 신청바랍니다.)
*구글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ooribank.smart.mwib&hl=ko
*아이폰 App Store : https://itunes.apple.com/kr/app/id998256157
∘ 회원가입 필요 없음
∘ 우리은행 계좌 없어도 됨
1) Play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위비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고 초기화면에서 ‘우선 좀 둘러볼래요’ 클릭
2) 메인화면 우측상단 ‘전체메뉴’ 클릭
3) ‘서비스’ 클릭
4) 대학교ID카드신청 ‘신청하기’ 클릭 후 단계별 진행
라. 유의사항
1) 신청단계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촬영이 필요함.
2) 신청과정에서 휴대폰의 되돌아가기(이전) 버튼을 클릭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되므로 주의 필요함.
3) 학교별 신청기간이 아니거나 입력한 정보가 학교에 등록된 정보와 불일치 시 신청 불가함.
4) 상기 기간 중 미신청한 신입생은 2021년 4월 이후 발급 가능함.
마. 학생증(ID카드) 수령기간 및 장소 : 2021.3.18.(목) 홈페이지 ‘학사공지’란에 게시 예정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은행업무 문의: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02-917-8822(내선 214))
∙ 학생증 관련 문의: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50, 4060)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www.kookmin.ac.kr/user/kmuNews/notice/4/3662/view.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