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2021-1학기 학기말 수업평가 연장안내(학생용)
2021-1학기 학기말 수업평가 연장안내(학생용) ◦ 학생들의 수업평가는 철저하게 익명성이 보장됩니다. ◦ 교과목 담당 교강사는 학업성적 평가기간, 정정기간 중에는 학생들의 수업평가 결과를 조회할 ◦ 교과목 담당 교강사는 어떠한 경우에라도 학생 개개인의 수업평가 내용을 조회할 수 없으며, ◦ 주관식 답변은 절대 학번, 이름 등의 순으로 제공되지 않으며, 입력시간(00초,00분,00시,00일) ◦ 정확한 의견전달, 건전한 비판을 위해 욕설, 비방, 비속어, 비하적 표현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연장 수업평가 내용
◦ 연장평가기간 : 2021.06.01.(화) 10:00 ~ 06.14.(월) 12:00 (최초 6월 10일(목) 24시
◦ 평가방법
ON 국민(로그인) → 포털 → 학사서비스 → 성적정보 → 수업평가 |
◦ 질문내용 : 수업평가 6문항(주관식 1문항 포함) + 학습태도 평가 1문항
※ 코로나 19 확산으로 대부분의 강의가 온라인수업 중심으로 진행되어 2021학년도
1학기에도 온라인 수업 환경에 맞는 수업평가 질문 문항으로 변경되었음.
□ 결과조회 : 2021-2학기 수업계획서 조회기간 ~ 수강신청 정정기간
◦ 수강인원이 적은 교과목(개별지도 과목 포함), 군사학, 사회봉사, 현장실습 등의
일부 교과목은 익명성 보장과 수업평가 신뢰성을 고려하여 결과 공개가 제한됨
□ 유의사항
◦ 브라우저는 크롬권장.크롬브라우저 최적화 MS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에러가능
◦ 2021-1학기에 수강한 전체 교과목에 대해 수업평가를 완료하여야 본인의 성적 확인 및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니 반드시 기간 내에 수업평가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협동강의 교과목은 협동강의 담당 교강사 전체를 평가하시기 바랍니다.
(교과목 리스트에 ‘교과목명(교강사명)’으로 표시됨.)
◦ 수업평가 완료 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라도 답변내용의 수정은 불가하므로 신중히 평가
하시기 바랍니다.
[별첨 : 학기말 수업평가 질문 내용]
사전공지문: 코로나 19 확산으로 우리 대학은 현재까지 온라인 수업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 경험에 기반하여 이번학기 수업평가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습태도 평가 | |
1 | 나는 이 수업에 최선을 다하였다(수업 참여, 예·복습 등). |
□ 수업평가 | |
2 | 수업은 온라인 강의 형태에 맞게 적절히 계획되고 운영되었다. |
3 | 교수님은 수업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셨다(적절한 설명, 매체 활용 등). |
4 | 한 학기 동안 교수님과 다양한 채널로 상호작용이 이루어졌다. |
5 | 교수님은 과제 및 수업활동 결과에 대해 피드백을 주셨다. |
6 | 나는 다른 학생에게 이 수업의 수강을 권유하고 싶다. |
7 | 이 수업에서 좋았던 점과 개선할 점을 구체적으로 적어주십시오 |
◯ 학기말 수업평가 |
※ 업적평가 점수에는 2~6번 문항만 반영되며, 기타 문항은 수업개선을 위한 참고자료로만 활용됨. |
◯ 원어강의의 원어 진행 정도 확인 - 원어강의인 경우에만 노출 | ||
* 본 평가결과는 학생의‘원어강의 인정’여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원어강의로 개설된 강좌의 원어 진행 정도를 알아보기 위한 설문 항목입니다. | ||
주관식 | 수업은 얼마만큼 원어로 진행되었습니까? (0~100%로 기재) - 강의실 내부에서 진행된 강의시간 중 원어로 진행한 시간 (예: 75분 수업의 경우 90% 이상 원어 진행은 67분 이상임) | ( )% |
◦ 영역별 객관식 선택문항 | ||
영역 | 번호 | 문항 |
실험·실습 | 1 | 실험·실습·실기 내용이 수업 목적에 맞게 체계적으로 조직되었으며, 주제나 원리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 |
2 | 실험·실습·실기 과정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제공되었으며, 피드백은 적절하였다. | |
토의·토론 | 1 | 토의, 토론 주제와 방식이 해당 교과의 내용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수업내용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 |
2 | 토의, 토론 과정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표출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 |
3 | 본 수업을 통하여 전공 분야에 대한 지적 탐험을 할 수 있었다. | |
융합교과 / 팀팀 클래스 | 1 | 수업내용이나 과제에 학문분야들의 융합적 요소가 충실히 반영되었다. |
2 | 해당 교과를 통해 융합교과가 아니었다면 배우지 못했을 것이라 생각되는 지식, 정보를 습득하였다. | |
3 | 해당 교과를 통해 전공과 진로에 대한 이해도가 확장되었다. | |
외국어 | 1 | 본 수업은 나의 전공 또는 해당 분야의 영어능력(외국어)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
2 | 수업은 대부분이 외국어로 진행되었다. |
*영역별 객관식 선택문항은 교수들이 각 강좌에서 필요한 환류를 고려하여 예시문항 안에서 0~3개의
문항을 선택적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함
○ 항목별 질문 답안
1.매우 그렇다 | 2.그렇다 | 3.보통이다 | 4.그렇지 않다 | 5.전혀 그렇지 않다 |
1.Strongly agree | 2.agree | 3.neutral | 4.disagree | 5.Strongly disagre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