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반갑다 2021학번 새내기! 신입생 온라인 OT를 열다
안녕하세요. 제 37대 학생회 김다솔, 이은유입니다.
지난 2021년 2월 22일 18시, 21학번 신입생분들을 대상으로 zoom을 통한 온라인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38명 중 약 92%인 35명의 신입생분들이 참여해주셨으며,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직접 만날 수 없었기때문에 참석자 모두 캠을 켜고 OT를 진행하여 서로의 얼굴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티는 단과대(조형대)와 공업디자인학과 소개, 공업디자인학과에서의 4년, 졸업요건, 장학금, 동아리, 학생회, 연락처, 수강신청 방법, 마지막으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의 목적이라고도 할 수 있었던 수강신청 방법은, 화면공유를 통해 신청 사이트, 장바구니, 소소한 팁을 공유하고, 이번 학기에 신청해야 할 두 기초교양과목(College English, 글쓰기)을 안내하였습니다.
또한 사전에 구글폼을 통해 신입생분들께 미리 질문들을 받아 본 결과, 노트북 정보와 대면 여부를 많이 궁금해하셨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기 위해 작년 학생회에서 정리해둔 ‘신입생을 위한 노트북 정보’를 참고하여, 노트북 정보와 공업디자인학과에서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총 정리해둔 카드뉴스를 배포하였고, 대면 여부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섣불리 답변을 드릴 수 없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캠퍼스 생활의 꿈을 가지고 입학하셨을 신입생분들께 유감의 말씀을 전하며, 상황이 좋아진다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드리기로 약속하였습니다.
신입생 여러분.
코로나로 이변이 많았던 만큼 수험생활동안 심리적으로 많이 힘드셨을걸로 생각합니다. 힘든 시간을 이겨낸 만큼 한 단계 성장한 여러분의 앞날은 더 빛날 것입니다. 비록 여러분이 상상하셨던 캠퍼스 생활은 조금 늦춰졌지만, 이 모든 순간들이 여러분들이 간직한 꿈과 희망들을 이루기 위한 거름이 되면 좋겠습니다. 저희 ‘이음’도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의 길에 공업디자인과가 있다는 것을 항상 마음에 새겨놓고 여러분들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향한 첫발에 도움이 되기를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신입생 여러분 3층 입주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