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3에서는 패션에 IT기술을 접목한 패션테크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는 우리나라 스타트업을 만날 수 있었다. IT 및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패션 브랜드와 협력하여 매출 증대와 함께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MWC23에서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플랫폼 모멘티, 패션 디지털 트윈 플랫폼 스타일봇, 스마트워치 워치 페이스 플랫폼 타임클릭 등의 관련 주요 스타트업의 전시가 있었다.
◆모멘티 - 상호작용 가능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모멘티는 이번 MWC23의 스타트업 행사인 4YFN에서 TOP 50에 선정됐다. 모멘티는 상호작용이 가능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단순히 영상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사용자 참여형으로 스크린을 터치하게 되면 상황에 맞는 영상을 보여준다. 또한, 여러 콘텐츠 간 상호작용을 통해서 새로운 시장도 열어가고 있다.
최근 모멘티는 패션, 명품, 가전, 식품 등 다양한 회사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가상 체험효과가 가능한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특징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패션 및 명품 시장에서도 관심이 높다고 한다. 모멘티는 두바이에서 열리는 시카 아트 페어(Sikka Art Fair)에도 참가하여, 예술, 문화, 패션, 명품 등의 시장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모멘티의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통한 스타일링 가상 체험 시연 [사진=정구민 ]